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제22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을 위해 필요한 정보
계정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
LG 계정 | • 아이디(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국가, 이용자 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통신사, 성별, 본인확인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UUID, 내/외국인, 선호 매장 |
② 각 서비스 및 기능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 (실제 해당 서비스/기능 이용 시 수집. 다만, ThinQ 연결을 위해 필요한 경우 연결 제품 배송/설치시 수집)
㉮ LG ThinQ 앱
구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
LG계정 이용자 정보 | • 기기식별정보, 닉네임, 언어, 회원 전화번호, 광고식별자, IP Address, 쿠키, 접속정보(단말기 모델명, OS정보, 브라우저 정보 등) | |
ThinQ 서비스 일반 수집항목 | • 이용자가 입력한 자신에 관한 정보 : 프로필 정보 (이용자 사진, 닉네임), 이름 • 서비스 이용 기록 : 이용자가 방문한 페이지, 검색어, 열람한 컨텐츠, 세션로그정보, 이용자가 스크랩한 컨텐츠 목록 등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데이터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기 위하여 입력한 사항 : 이용자가 앱의 바코드 인식 기능을 이용하여 인식시키는 상품(오븐으로 조리하고자 하는 간편식품 등)에 관한 정보, 음성인식 기능 이용시 수집되는 음성 및 음성변환 텍스트 정보, 이용자가 즐겨찾기 또는 스크랩한 컨텐츠, 작성한 댓글, 메모, 이용자가 앱에 업로딩한 사진 기타 컨텐츠, 목표 전력 사용량, 설문 응답 정보, 공유기 정보(공유기 이름, 보안방식, 암호, 상태정보), (홈·방 공유 서비스 이용 시) 구성원 Profile사진, 구성원 이름, 구성원 이메일, 홈 이름 등 홈 및 방을 생성하고 공유하는 과정에서 이용자가 입력∙설정한 정보 등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입력한 정보와 선택·요청한 내용에 관한 정보, (3D 홈뷰 서비스 이용시) 아파트명, 타입, 평형 및 평면도 내 가구 및 제품 상세 배치도 등 맵 데이터 • 문의 및 상담, 서비스 예약 및 이용 과정에서 온라인/오프라인/챗봇을 통하여 수집되는 정보와 문의 및 상담 내역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식별정보, 제품 사용이력, 사진을 포함한 제품 및 사용 환경 관련 정보, 사진 및 동영상을 포함한 첨부파일, 문의 및 상담 일시, A/S 이력, 문의 및 상담 관련 요청/전달 사항, 녹음 음성, 기타 문의 및 상담 기록 • 제품 보증 관련 정보 : 연결 기기의 구입 날짜, 구입 장소, 영수증 사진, 기본 보증기간 • 지역 정보 : 지역 코드, 도시코드(Citycode), 서버 주소 등 각종 서버 Flag 정보, 위/경도, Radius (반경), 이용자가 입력하는 지역정보 • 이용자 위치정보 • 기타 이용자가 입력하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피드백 및 제안정보: 설문응답정보, 만족도 평가 정보, 아이디어 제안 내용, 고객의 제품/서비스 리뷰 내용(고객이 올리는 제품 사진 포함) • 구매 제품 연결을 위해 배송/설치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인수자정보(성명 및 휴대전화번호), 판매모델명, S/N(시리얼넘버), 배송상태, 배송상태 발생시간, 구매수량, 유통채널코드 | |
ThinQ 연결 기기 수집항목 | • 기기의 식별 및 등록 정보 : 고유 식별값 내지 코드, 종류, 이름, 제조사, 모델명, 제조번호, 판매 국가, 버전정보, 생산정보, IP주소, 구성 클러스터 목록, 클러스터별 기기 타입 정보 • 기기 상태 및 동작 정보 : 전원, 네트워크 연결상태 및 네트워크 환경 정보, 연결 방식, 제어 가능 여부, 전력 사용량, 필터·배터리 등 부품·소모품 상태, 사용 전력량, 사양(예: CPU, RAM, Storage) 등 기기 및 그 부속품·소모품의 동작 상태를 포함한 제반 상태에 관한 정보 • 기기 사용 내역 정보 : 기기 사용 내역(예: 청소기의 청소 내역), 기기용 소모품 사용 내역(예: 홈브루 기기의 캡슐 사용 정보) 등 기기가 작동·사용된 내역에 관한 정보 • 기기 진단 정보 : 제품 오류·오작동 상황 등 기기 정상 작동 여부와 오류·오작동 발생시 그 내용·상태 등에 관한 정보 • 기기 설정 정보 : 기기 사용 언어, 각종 설정값(예: 에어컨 희망 온도), 기기 예약 정보 등 고객이 설정하는 기기 작동 관련 정보 • 기기가 촬영하는 사진 및 영상 정보 : 고객 설정에 따라 기기가 촬영하는 사진 및 영상 정보 (예: 로봇청소기 촬영 홈뷰 정보, 냉장고가 촬영하는 냉장고 내부 사진·영상 정보 및 그로부터 파악되는 냉장고 내부 식품 정보) • 기기 센서 등 장치를 통해 수집된 정보 : 기기 작동 과정에서 기기에 설치된 센서 등 장치를 통하여 수집·생성되는 정보 (예: 로봇청소기가 수집하는 실내 도면 Map 등 공간정보, 에어컨이 수집하는 온∙습도, 실내오염도, 인체 감지 정보 및 공간정보, 웨어러블 에어컨이 수집하는 이용자의 피부 표면 온도, 에어로캣타워가 수집하는 무게·휴식시간 등 기기의 기본적 작동 또는 이용자가 설정한 기능 수행을 위하여 기기에 설치된 센서 등 장치를 통하여 수집·생성되는 정보) • 음성정보 및 음성 변환텍스트 정보 : 음성 인식 기능 있는 기기(예: 냉장고, 정수기,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에서 고객이 음성인식 기능 이용시 수집되는 음성 및 음성변환 텍스트 정보 • 기타 기기 사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기기에 입력하는 정보 : 고객이 냉장고에 등록한 식품 정보 등 기기 사용 과정에서 사용자가 기기를 통하여 입력하는 정보 • TV, 스마트 모니터 및 webOS 제품 사용 시 추가로 수집되는 정보 : 추천 컨텐츠 목록, 추천 컨텐츠 및 해당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업자 | |
연결 서비스별 개인정보 처리 항목 | Q 리워드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 | • 이메일 주소, 고객 등급, 리워드 적립/사용/소멸에 관한 정보, 쿠폰 교환 이력 및 정보, 추천인 코드, 출생연도, 성별, 거주지, 소득수준, 가구 형태, 주거 타입, 설문 응답 내용 |
Taste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 | • 마이 레시피 내용, 좋아요·팔로우·스크랩 정보, 레시피 만족도 평가 내용(별점, 소감) | |
우리 단지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 | • 세대 정보: 세대 단지, 세대 동/호수, 사용자 식별 정보(사용자 Email, Client ID) • 세대 이용 정보: 에너지 사용량(전기, 가스, 수도, 난방, 온수), 방문자 리스트(방문 시간, 방문 위치, 사진 정보), 등록 차량 주차 위치, 등록 차량 출입 이력, 택배 도착 정보 • ThinQ Access 토큰, ThinQ Refresh 토큰, Client MQTT Connection 정보, Push 알림 수신 설정 정보, Push 토큰 • 홈 네트워크 기기 정보: 기기 등록 정보(ID, 이름, 프로파일, 유형 정보, 서비스 그룹), 기기 상태 정보 | |
슈라이프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 | • 신발 정보(카테고리, 브랜드, 이름, 구매일, 색상, 소재, 사이즈, 가격, 제품코드, 메모, 태그, 슈케이스 정보 등), 신발 사진, 슈 다이어리 작성 내용(사진, 내용, 태그) | |
프라엘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 | • 로그인 정보 식별 값, 기기 사용자 식별 정보, 기기 동작 및 사용 이력, 기기 설정 정보, 카트리지 사용 이력 프로필사진, 피부타입 설문결과, 어플리케이션 이용내역 및 접속시간, 단말기 정보(기기종류, 언어, OS, 제조사, 디바이스 아이디), 앱ID(IMEI), 선호매장 |
* LG전자 서비스 메뉴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는 ‘㉯ 엘지이닷컴 및 멤버십 앱’의 ‘고객지원, LG 베스트 케어 서비스 메뉴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엘지이닷컴 및 멤버십 앱
구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
웹/앱 이용시 일반 수집 항목 | 필수 | • 기기 식별 및 등록 정보: 기기 모델번호, 앱 ID(IMEI) • IP Address, 쿠키, 광고식별자 • 접속 기기 정보(사용하는 기기 종류, 모델명, Browser 정보, OS정보 등) • 서비스 이용 기록: 이용자가 방문한 페이지, 검색어, 열람한 컨텐츠, 세션로그정보 등 웹/앱 사용 데이터) • 이용자 위치정보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시)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입력한 사항: 보유 제품 정보(제품식별정보, 제품 모델명, 구매일자, 제조번호 등 보유하고 있는 제품을 식별하고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 위시리스트, 차량번호(차량번호 입력시), 고객 성향 테스트 결과(결과 저장 시) • 문의 및 상담, 서비스 예약 및 이용 과정에서 온라인/오프라인/챗봇을 통하여 수집되는 정보와 문의 및 상담 내역: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식별정보, 제품 제조번호, 제품 사용이력, 사진을 포함한 제품 및 사용 환경 관련 정보, 사진 및 동영상을 포함한 첨부파일, 문의 및 상담 일시, A/S 이력, 문의 및 상담 관련 요청 사항, 녹화 영상, 녹음 음성, 기타 문의 및 상담 기록, 설치 위치 및 설치 형태 등 추가정보(에어컨/TV, 스마트 모니터 및 webOS 제품/세탁기 및 스타일러의 경우) • 챗봇 상담사 채팅 서비스 이용 시 추가 수집되는 정보 : 연령대 • 기타 이용자가 입력하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피드백 및 제안정보: 만족도 평가 정보, 상품평 입력을 위한 정보(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 식별정보, 사진 및 영상을 포함한 등록 내용) • 수어 상담 서비스 신청 여부 (수어 상담 서비스 이용 시) • 추천 매니저 정보 : 매니저 이름, 사번, 매장명 (상담 매니저 코드 입력시) • (민감 정보 수집 이용 동의 시) 고객 장애 유형 |
선택 | • 장애(시각/청각) 여부(수어 상담 서비스 이용 시) | |
스토어 이용시 수집되는 정보 | • 주문 정보: 주문자의 성명, 전화번호, 주문일시, 주문 상품내역 등 주문과 주문된 제품에 관한 정보 • 배송 정보: 수령인의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 결제정보: 신용카드 정보(신용카드 종류, 마지막 4자리 번호, 토큰, 간편결제 비밀번호), 계좌번호, 복지포인트 정보 • 쿠폰의 적립/사용/소멸에 관한 정보(쿠폰명, 쿠폰번호 등 포함) • 사전 방문신청, 재입고알림 신청 등 서비스 신청 시 수집 정보(이름, 전화번호, 회원key, 주소 등 식별정보 포함) • 현금영수증발행정보(휴대폰번호 또는 현금영수증카드번호),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생년월일) | |
구독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필수 | • 계약자 및 실사용자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주소, 우편번호, 고유식별Key값, 개인/사업자 여부, (사업자의 경우)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의 경우) 회사명 • 설치정보(실사용자명, 실사용자휴대폰번호, 실사용자연락처, 설치주소, 배송 요청사항, 설치장소, 설치 희망일, 기존제품수거여부, 사전방문 신청여부) • 납부정보(결제수단, 카드사, 카드번호, 유효기간, 회원명,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 ARS출금동의, 자동결제신청동의, 이체방법,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 세금계산서 발행 유형, 선결제할인 신청 여부, 포인트 결제 여부) • 제품 이용 정보: 기기의 식별 및 등록 정보, 기기 상태 및 동작 정보, 기기 사용 내역 정보, 기기 진단 정보, 기기 사용 위치 정보 • 기타정보(다계정그룹 정보, 계약정보-계약기간, 가입비, 의무사용기간 등), 계약제품정보, 선납이력, 명의이전정보, 계정이력, 결합정보, 멤버십포인트관리정보, 납부정보, 납부이력정보, 할인정보[할인 제휴제품의 정보(제조사, 검사필증번호 등)], 설치정보, 필터교체정보, 방문주기 및 방문정보, 수리이력정보, A/S상담정보, 고객접점이력정보, 계약해지접수정보, 연결판매정보, 보유제품정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상담기록, 상품내용(제품명, 모델명, 수량, 선납금/회수비(대당), 계약 의무 기간, 결합할인 금액, 월 요금, 월 요금 무료(납부회차), 요금납부유형/상품구분, 판매일자/계약일자 • 즉시결제 시 수집되는 정보 : 생년월일, 카드사, 카드번호, 유효기간, 결제금액 |
선택 | • 가전제품 보유정보, 관심제품정보 • 스마트 안심진단 서비스 이용 시 : 기기 상태, 기기 사용 이력, 기기 에러 정보 • 가족결합할인 신청 시 : 이름, 휴대폰번호, 가족관계증명서류, 구독계약정보(계약번호, 제품군, 계약기간) | |
제휴카드 신청 시 수집되는 정보 | 제휴카드 신청 정보, 고객명, 휴대폰번호, 고객 본인 확인 정보 (본인확인정보(CI),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 |
매장 상담 예약 메뉴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필수 | • 이름, 휴대폰번호, 상담목적, 상담 희망 제품, 구매 희망 시기, 상담 희망 매장, 상담 희망 일시, 성별, 회사명, 상담 매니저, 사업장(담당자)명 • 수어 상담 시 : 상담 영상, 수어 상담 예약 신청 여부 |
선택 | • 전달사항, 담당 플래너, E-mail | |
멤버십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 멤버십ID, 멤버십 카드번호, 멤버십 포인트, 멤버십 가입 일자, 멤버십 등급, LG전자 멤버십 가입 기간 내 BEST SHOP 매장에서의 제품 구매 정보, 멤버십 포인트 및 쿠폰의 적립/사용/소멸에 관한 정보, 사은품/캐시백 지급 정보 • 멤버십 혜택 신청 시 수집 정보(구독 계약번호, 제품군, 모델명 포함) | |
Jammy 사이트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 닉네임, 게시글 내역, 댓글 내역, 굿즈 구매/응모 내역, 컨텐츠 구매/다운로드 내역, Jammy 포인트 적립/사용/소멸에 관한 정보 • 굿즈 주문/배송/문의 시 수집되는 항목 : 수취인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배송지 주소), 취소 신청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문의 정보(이메일, 문의 내역) • 제품 등록 시 수집되는 정보 : 제품 시리얼 넘버, 시리얼 넘버 촬영 사진 • 만족도 조사 참여 시 수집되는 정보 : 만족도 평가 별점 정보, 설문 응답 내용, 의견 내용 | |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 닉네임 • 현재 고민, 체험 완료 코너, 증정 받은 리워드 • 방탈출 예약정보 (예약 날짜, 예약 시간, 동반인원수) • 설문 응답 내용 | |
이메일/ 문자/ 리워드 설문 참여 시 수집되는 정보 | • 설문 응답 내용 | |
A/S 서비스 이용시 수집되는 정보 | 필수 | • 제품 식별 및 등록 정보(모델명, 모델번호, 제조번호, 제품 F/W 및 S/W정보, IMEI, IMSI) • 서비스 이용/구매/AS 이력 • 제품 정보/상태/사용이력 및 동작 정보(에너지 정보, 원격 동작 이력, 스마트 진단 정보, 애플리케이션 정보, 스마트폰 통화 횟수/시간 등) • 제품 진단 정보(오류 정보) |
선택 | • 장애 유형 (시각/청각) | |
무상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수집되는 정보 | • 구매 마켓, 구매 전문점, 구매 주문번호 • 영수증 등록 정보: 영수증 접수일자(판매일자), 영수증 접수번호(판매순번), 데이터 전송일자 • 거래이력, 배송이력, 거래변경 이력(반품, 취소, 교환 등) | |
Ground 220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 닉네임 • 전화번호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입력한 사항 : 루티너 타입, 클래스 신청 내역, 빅이벤트 신청 내역, 커뮤니티 룸 대관 내역, 호칭, 이벤트 참여 및 응모 내역 등 • 서비스 이용 기록 : 로그인 일시, 방문 일시, 루틴 참여 일시, 루틴 참여 내역, 사용자가 선택한 루티너 타입, 제품 대여 내역, 클래스 신청 내역 및 진행 정보, 빅이벤트 신청 내역 및 진행 정보, 커뮤니티 룸 대관 내역, 발급 아이템, 제품상세페이지 이동 횟수 등 • 이용자가 입력하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피드백 및 제안 정보 : 루틴 인증, 제품 후기 클래스 후기, 이벤트 후기, 댓글 등 • 포인트 적립/사용 현황 | |
복지몰 및 임직원몰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 회사명, 이름, 회사이메일, 증빙서류(증빙서류 인증 선택 시), 추천인 코드(추천인 코드 입력 시), 제휴사 코드(제휴사명) • 임원여부(임직원몰 서비스 이용 시) • 라이프케어 연동시 수집되는 정보: 소속회사, 회원번호, CI | |
사업자몰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 담당자명, 주요업무, 부서, 직책/직위, 전화번호, 이메일, 관심업종, 설치지역 • 사업자등록증 및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정보(회사명, 회사주소, 개업일자,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업태/업종, 사업자구분), 제휴사코드(제휴사명) • 견적 신청 정보(구매수량, 구매시기, 예산, 문의사항, 문의유형, 관심업종, 담당자명, 주요업무, 부서, 직책/직위, 전화번호, 이메일, 설치지역) |
㉰ 프라엘 몰
구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
회원 유형 | 서비스 유형 | |
(구매) 회원 | 회원가입/등록 | 이름, 생년월일, ID,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성별, 내외국인정보 |
디바이스ID, 본인확인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
CS 서비스 |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상담 문의 내용 | |
전달 사항, 연락가능 전화번호, 모델명, 첨부파일, 기기식별정보, 사진 | ||
설문조사, 만족도 평가 | 만족도 평가 별점 정보, 설문 응답 내용, 의견 내용 | |
주문/결제 | 카드결제 시 카드사 정보 및 결제 승인번호 | |
배송 | 배송지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 |
프라엘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 이용 | 이메일 주소, 포인트의 적립/사용/소멸에 관한 정보, 쿠폰 교환 이력 및 정보, 출생연도, 성별 |
㉱ 프라엘 케어앱
• IP Address, 로그인 정보 식별 값, 생년월일, 닉네임, 성별, 프로필사진, 프라엘 기기정보, 보유 화장품 정보(화장품 추천 기능 사용 시), 피부타입 설문결과, 어플리케이션 이용내역 및 접속시간, 단말기 정보(기기종류, 언어, OS, 제조사, 디바이스 아이디)
• 프라엘 케어앱 네트워크 연결 기기 정보 및 연결 기기 사용정보
구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프라엘 케어앱 연결 기기 공통 수집 항목 | • 기기 등록 정보(모델명, 버전정보) |
더마쎄라 연결 시 수집되는 항목 | • 카트리지 사용이력 |
㉲ myCup 서비스
구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LG계정 이용자 정보 | • 기기식별정보, 닉네임, 언어, 회원 전화번호, IP Address, 쿠키, 접속정보(단말기 모델명, OS정보, 브라우저 정보 등) |
공통 수집항목 | • 이용자가 입력한 자신에 관한 정보 : 닉네임 • 서비스 이용 기록 : 이용자가 방문한 페이지, 검색어, 열람한 컨텐츠, 로그정보 등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데이터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기 위하여 입력한 사항 : 이용자가 즐겨찾기한 매장, 실명인증 여부, 마케팅정보 수신, 푸시알림 수신 여부 등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입력한 정보와 선택·요청한 내용에 관한 정보 • 문의 과정에서 이용자가 제출한 정보와 문의 내역: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문의 및 상담 일시, 문의 및 상담 관련 요청/전달 사항(사진 등 포함), 기타 문의 및 상담 기록 • 쿠폰의 발행/사용/소멸에 관한 정보(쿠폰명, 유효기간 등 포함) |
세척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 | • APP 사용 이력: 세척 진행, 세척 완료, 코스 선택, 줄서기, QR 태그, 세척 중단, 도어 잠금 시간/횟수 |
㉳ 오프라인 서비스
구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
제품 구매 및 교환/환불 시 수집되는 정보 | • 고객명, 주소, 전화번호(연락처) • 배송지 정보 • 주문정보(판매정보, 판매제품 정보, 결제정보, 구매혜택정보 등) • (환불 시) 계좌정보(계좌번호, 은행, 예금주) • (동종모델교환 시)주민번호 • (민감 정보 수집 이용 동의 시) 고객 장애 유형 | |
멤버십 가입 신청 및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필수 | •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성별, 내/외국인 구분, 통신사, 본인확인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멤버십ID, 멤버십 카드번호, 멤버십 포인트 • LG전자 멤버십 가입 기간 내 BEST SHOP 매장에서의 제품 구매 정보, 멤버십 포인트 및 쿠폰의 적립/사용/소멸에 관한 정보, 사은품/캐시백 지급 정보 |
선택 | • 고객관심활동, 고객구분, 결혼여부(단, 웨딩클럽 모바일 멤버십 가입시 필수) | |
신한카드 정보 제공에 동의 시 수집되는 정보 | • 성별, 생년월일, 본인확인정보(CI), 자택주소, 고객번호, 라이프스테이지, 세대인원구분, 세대주여부, 생활이벤트, 디지털구독여부, 보육여부, 애완동물보유여부, 취미분류코드 | |
A/S 서비스 이용시 수집되는 정보 | 필수 | • 성명, 휴대폰번호(연락처), 주소(방문 A/S시 또는 택배 A/S시), 제품모델명, 상담 내용(고장 증상 포함) • 제품 식별 및 등록 정보(모델명, 모델번호, 제조번호, 제품 F/W 및 S/W정보, IMEI, IMSI) • 서비스 이용/구매/AS 이력 • 제품 정보/상태/사용이력 및 동작 정보(에너지 정보, 원격 동작 이력, 스마트 진단 정보, 애플리케이션 정보, 스마트폰 통화 횟수/시간 등) • 제품 진단 정보(오류 정보) |
선택 | • 장애 유형 (시각/청각) | |
문의, 상담 및 예약 시 수집되는 정보 (서비스센터, 매장 상담, 영상서비스, 수어 상담 서비스, 보이는 ARS, 소모품 구매) | 필수 | • 고객명, 주소, 전화번호, 제품 모델명, 상담 내용 • 문의, 상담 및 예약 과정에서 이용자가 제출한 정보를 포함한 문의, 상담 및 예약 내역(고장 증상, 전달사항, 녹화 영상, 녹음 음성, 에어컨의 경우(실외기 위치, 건물 유형)) • 제품 식별 및 등록 정보(휴대폰 국가정보(MCC), 제품명, 모델명, 제조번호, IMEI, 통신사 사업자코드(MNC), 휴대폰 OS버전, 기기 로컬 IP, 기기 공인IP, 기기 Mac 주소) • 서비스 이용/구매/AS 이력 • 수어 상담 서비스 신청 여부 (수어 상담 서비스 이용 시) • 음성 정보 |
선택 | • 장애 유형 (시각/청각) (수어 상담 서비스 이용 시) | |
무인매장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출입정보, 코로나19 자가진단 정보 | |
서비스QR 서비스 제공 시 수집되는 정보 | • 성명, 주소, 전화번호, LG전자 제품 모델명, 제조번호 |
③ 비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정보
구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
오프라인 제품 구매 시 수집되는 정보 | • 고객명, 주소, 전화번호(연락처), 배송지 정보, 판매정보, 판매제품 정보, 결제정보, 구매혜택정보 • (민감 정보 수집 이용 동의 시) 고객 장애 유형 | |
경품/이벤트 응모 시 수집되는 정보 | •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
고객지원, LG 베스트 케어 서비스 메뉴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접수번호 • 전달사항, 연락가능 전화번호, 모델명, 첨부파일 • 센터 및 매장 찾기 기능 이용 시 위치정보(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시) • 기기식별정보, 사진 • 칭찬 내용(칭찬해요 메뉴 이용시) | |
문의, 상담 및 예약 시 수집되는 정보 | 필수 | • 고객명, 주소, 전화번호, 접수번호, 제품 모델명, 상담 내용 • 문의, 상담 및 예약 과정에서 이용자가 제출한 정보를 포함한 문의, 상담 및 예약 내역(녹화 영상, 녹음 음성, 요청사항, 설치 위치 및 설치 형태 등 추가정보(에어컨/TV, 스마트 모니터 및 webOS 제품/세탁기 및 스타일러의 경우)) • 제품 식별 및 등록 정보(휴대전화번호, 휴대폰 국가정보(MCC), 제품모델명, 제조번호, 휴대폰 모델 번호, IMEI, 통신사 사업자코드(MNC), 휴대폰 OS버전, 기기 로컬 IP, 기기 공인IP, 기기 Mac 주소) • 서비스 이용/구매/AS 이력 • 수어 상담 서비스 신청 여부 (수어 상담 서비스 이용 시) • 음성 정보 |
선택 | • 장애 유형 (시각/청각) (수어 상담 서비스 이용 시) | |
A/S 서비스 이용시 수집되는 정보 | 필수 | • 제품 식별 및 등록 정보(모델명, 모델번호, 제조번호, 제품 F/W 및 S/W정보, IMEI, IMSI) • 서비스 이용/구매/AS 이력 • 제품 정보/상태/사용이력 및 동작 정보(에너지 정보, 원격 동작 이력, 스마트 진단 정보, 애플리케이션 정보, 스마트폰 통화 횟수/시간 등) • 제품 진단 정보(오류 정보) • 고객 요청에 따른 영업 상담 접수 및 진행 시 : 이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
선택 | • 장애 유형 (시각/청각) | |
비회원 엘지이닷컴 스토어 주문/반품/취소/환불 신청 시 수집되는 정보 | • 주문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문일시, 주문 상품내역 등 주문과 주문된 제품에 관한 정보) | |
매장 상담 및 상담 예약 메뉴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필수 | • 이름, 휴대폰번호, 상담목적, 상담 희망 제품, 구매 희망 시기, 배송 희망 시기, 방문 예정 매장, 방문 희망일시, 성별, 회사명, 상담 매니저, 사업장명 |
선택 | • 고객유형, 전달사항, 담당 플래너, E-mail, 차량번호,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 | |
챗봇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 서비스 이용 기록 : 검색어, 세션로그정보, 이용자가 스크랩한 컨텐츠 목록 등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데이터 • 문의 및 상담 과정에서 이용자가 챗봇을 통하여 제출한 정보와 문의 및 상담 내역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식별정보, 제품 및 사용 환경 관련 정보, 사진 및 동영상을 포함한 첨부파일, 문의 및 상담 일시, A/S 이력, 문의 및 상담 관련 요청/전달 사항, 위치정보, 기타 문의 및 상담 기록 • 상담사 채팅 서비스 이용 시 추가 수집되는 정보 : 연령대 • 챗봇 접속 기기 정보(사용하는 기기 종류, 모델명, Browser 정보) |
④ 외부 데이터 활용을 통해 수집∙생성되는 정보
구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외부 데이터 활용을 통해 | 서비스에서 수집되는 개인정보와 공공데이터, 공시자료 등 공개된 자료를 결합, 분석하여 도출한 정보 |
2)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지 않고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관련 내용을 안내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을 위해 필요한 정보
제휴사 계정 (정보를 제공하는 자)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 • Google 이메일, Google ID, 이름, 생년월일, 국가 |
| • Facebook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Facebook ID, 이름, 생년월일, 국가 |
네이버 | • 네이버 이메일, 네이버 ID, 이름, 닉네임, 생년월일, 국가 |
Amazon | • Amazon 이메일, Amazon ID, 이름, 생년월일, 국가 |
Apple | • Apple 이메일, Apple ID, 이름, 생년월일, 국가 |
MY LG ID | • MY LG ID 이메일, MY LG ID,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본인확인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카카오 |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닉네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본인확인정보(CI),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프로필사진, 닉네임, 즐겨찾기 포함) |
② 각 서비스 및 기능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 (실제 해당 서비스/기능 이용 시 수집. 다만, ThinQ 연결을 위해 필요한 경우 연결 제품 배송/설치시 수집)
㉮ LG ThinQ 앱
구분 | 정보를 제공하는 자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
연결 서비스별 개인정보 처리 항목 | 에너지 기능 한국전력 고객번호 입력 시 수집되는 항목 | 한국전력공사 | • 고객번호, 계기유형, 계약전력, 선택요금, 정기검침일, 기본요금, 전력량요금, 전기요금계, 청구요금, 경부하당월지침, 중부하당월지침, 최대부하당월지침, 청구년월, 계약종별, 고객명, 업종명, 저고압 구분, 전력소비데이터, 유효전력, 제3자 정보제공동의일(최초) |
HCA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 | 삼성전자㈜ | • 기기식별정보, 기기 닉네임, 기기종류, 기기 제어 결과 값, 기기 상태 정보 |
나. 개인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웹페이지, 챗봇 채팅서비스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회원 가입 및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직접 입력, 그리고 이용자가 작성한 서면, 이용자와의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수집하며, 이용자가 인터넷 연결 기기로 웹페이지에 연결하거나, 해당 기기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연동시키는 경우 기기로부터 기기와 연관된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 이용자가 “제휴사”를 통해 가입/등록 절차를 진행하는 경우, 회사는 “제휴사”가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한 정보를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습니다. 그 외에도 LG전자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제휴사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아야 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제휴사가 이용자 동의를 받은 후 제휴사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 받습니다.
• 스마트기기 혹은 웹사이트 및 앱 이용에 따른 로그분석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자동으로 기기 사용정보 등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